▶ 질문하기
HOME > Q&A > 질문하기
  • 아키타 하면 아키타견이 생각납니다.
    아키타현 내에 아키타견을 테마로 한 곳은 없나요?
    • 댓글을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아키타현 코디네이터사무소입니다.
      아키타견에 대한 관심이 많으시군요.
      아키타견은 일본의 천연기념물로서 아키타현 오다테시大館市가 본고장으로 이곳에는 아키타견 회관이 있습니다. 4월~11월까지는 아키타견이 상주하고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blog.akita.or.kr/221056476278을 참고해주세요.
      ▶아키타견 회관
      주소:秋田県大館市三ノ丸13−1
      HP http://www.akitainu-hozonkai.com/museum/museum.htm

      그리고 아키타견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서 아키타견의 사육을 활성화 하기 위한 '아키타견 스테이션'이라는 시설이 있습니다. (http://blog.akita.or.kr/221270755514)
      이곳에서는 정해진 시간(매주 화,토,일)에 유리창 너머로 아키타견과 만날 수 있으며 아키타견을 테마로 만들어진 다양한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키타견 스테이션
      주소: Akita-ken, Akita-shi, Nakadōri, 1 Chome−4
      시간:11:00~11:20, 12:00~13:00, 13:30~14:05, 14:45~15:00
      *아키타견과 만나는 시간은 변동 될 수 있으니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http://www.saveakita.or.jp/station/
  • 안녕하세요 2월 아키타 여행을 앞두고 몇가지 질문 사항이 있습니다.
    1. 이틀 정도 다자와코 스키장을 갈건데 혹시 리프트, 장비 할인권 같은 것은 없을까요?
    2. 뉴토온천에서 4일정도 있는데 주변에 큰마트 같은건 없을까요? 아니면 인근에 수산물 시장등이나요 차량을 렌트할 예정입니다.
    3. 내륙종관열차의 경우 가쿠노타테역에서 편도로 1시간30분정도 소요된다고 알고있는데 전체 구간을 다 가보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그중에 일부역까지만 가봐도될지 추천 코스와, 역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가쿠노다테에는 유명한 카페등은 없을까요?

    감사합니다.
    • 댓글을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김정우님. 아키타에 관심갖고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1. 제공드릴 수 있는 다자와코 스키장 이용 할인권은 없습니다만, 다자와코 스키장 리프트권을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주변 시설에서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 특전 안내는 가능합니다. (발행 당일만 가능. 1회권은 적용대상 아님)
      http://www.tazawako-ski.com/lif/

      5% 할인
      * https://www.orae.net/ (다자와 호수 주변 레스토랑 오라에)
      * https://www.warabi.or.jp/beer/restaurant.html (아키타 예술촌 내 다자와코 비어 레스토랑)
      * http://www.heart-herb.co.jp/ (다자와 호수 주변 레스토랑 허브가든)

      당일치기 온천 입욕료 할인
      * http://www.tazawako-sports.com/
      * http://tazawako-newsky.com/
      * http://www.heart-herb.co.jp/arupa/

      2. 뉴토온천향은 산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장 근처에 있는 슈퍼마켓은 다자와코역 도보 5분거리에 있는 입니다. 식재료 및 생필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https://www.e-takayanagi.com/store/store-tega/

      3. 내륙종관열차는 한냥~2냥 정도의 작은 열차로 운행 구간이 아름답고 평화로운 시골 풍경이 주로 있는 곳입니다. 특히 겨울 눈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기차를 타실 때는 도시락을 구입해서 드시면서 천천히 풍경을 감상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혹시 날짜가 맞는다면 2월 23일 토요일 농가 어머니들이 만들어 주시는 도시락을 먹으며 여행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한 번 내용 보시기 바랍니다.
      예약제이며 인기있는 프로그램으로 조기예약 마감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http://tour.akita-nairiku.com/plan/gottso.php
      http://tour.akita-nairiku.com/plan/pdf/flyer01.pdf

      4. 가쿠노다테 카페
      *니시노미야가(西宮家)  http://blog.akita.or.kr/221013981370
      *네즈네코 https://www.tripadvisor.jp/Restaurant_Review-g1022324-d10133010-Reviews-Nezuneko-Semboku_Akita_Prefecture_Tohoku.html

  • 안녕하세요 오렌만에 아키타를 다시 찾으러 가려 합니다.
    공항에서 뉴토온천마을까지 에어포트라이나 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개인적으로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개인적으로 가는 거라서 직접 예약을 해야 되서요 호텔까지 송영이 어렵네요
    • 댓글을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최운희님
      에어포트라이너를 직접 예약 하시려면 에어포트라이너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akita.airportliner.net/kr/guidance/
      예약에 어려운 점 있으시면 akita@akita.or.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상세한 답변 감사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몇개만 더 여쭙겠습니다
    1. 제가 사케를 너무나 좋아라 해서 사케바를 좀 가보려는데 알려주신 블로그 링크의 SAKE NAVI말고도 믾은 사케를 구비하였거나 시중에서 맛보기 힘든 프리미엄급 사케가 잘 구비된 곳이 또 있을까요?
    2. 뉴토온천에서 다자와코, 다자와코에서 아키타역으로 가장 효율적인 이동수단이 무엇이며,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3. 아키타 시내or인근 지역에 시설이 좋고 기왕이면 노천도 구비된 목욕탕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댓글을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김나호님

      1.사케를 좋아하신다면 「사케마루酒丸」라는 곳은 어떨까요.
      https://tabelog.com/kr/akita/A0501/A050101/5008019/
      -전화번호 018-832-8877
      -주소 秋田県 秋田市 中通 3-4-8 2F(아키타역에서 도보로 7분)

      2.뉴토온천향에서 다자와코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뉴토온천향 버스정류장에서 우고교통버스를羽後交通バス를 타고 JR다자와코역까지(약50분 소요) 가셔야 합니다.
      츠루노유 온천은 우고교통버스가 정차하는 알파코마쿠사 정류장까지 송영을 제공하며 규카무라 온천, 가니바 온천과 다에노유 온천은 근처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또는 에어포트라이너를 이용하실 경우 해당 료칸에서 다자와코역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에어포트라이너 홈페이지 http://akita.airportliner.net/kr/) 다자와코역에서 아키타역까지는 신칸센으로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3.아키타 시내의 목욕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노천탕이 있는 시설들입니다.
      -하나노유華の湯 https://www.route-inn.co.jp/hananoyu-akita/index.html( 아키타역에서 도보 20분)
      주소:秋田県秋田市中通5丁目2−1
      -아키타온천 사토미 秋田温泉さとみ(아키타역에서 택시10분) http://www.satomi-e.com/index.html
      주소:秋田県秋田市添川字境内川原142-1
      -아키타온센프라자 秋田温泉プラザ http://www.akitaonsen.co.jp/(아키타역에서 택시 10분)
      주소:秋田県秋田市添川境内川原142−3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박 동안 아키타에 묵는데 하루는 뉴토온천에서 보내고
    남은 하루는 아키타 시내와 인근에서 맛집이나 번화가, 상점가 등을 둘러볼 예정인데
    그러면 아키타의 어디를 베이스로 하는게 좋을까요?
    예를들어 오사카의 경우에는 난바, 도쿄는 신주쿠 처럼요
    • 댓글을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아키타의 번화가는 아키타역 서쪽 출구 대로변과 강가를 따라서 몰려있습니다.
      먹거리는 미나미도리 거리南通り 일대, 쇼핑은 아키타역 서쪽출구 주변, 가와바타川反 지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어느곳이든 아키타역 서쪽출구에서 걸어서 20분 내외의 거리에 있으므로 이용하시는데 큰 불편은 없을 것 입니다.
      역에서 가까운 센슈공원千秋公園 일대도 산책과 운치있는 카페, 술집이 있으니 추천하는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키타현 블로그를 참고해주시고 아래에 추천할 만한 장소 몇 군데를 소개했으니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키타현 블로그 http://blog.akita.or.kr/
      아키타시내 점포 소개1 http://blog.akita.or.kr/221006249564
      아키타시내 점포 소개2 http://blog.akita.or.kr/221008769985
      나마하게 이자카야 http://blog.akita.or.kr/220513280317
      센슈공원 마츠시타 http://blog.akita.or.kr/220842079896
  • 내년 2월 9일에 다자와코에 가려고 합니다. 다자와코 유람선 운항이 4.26~11.5일까지라고 적혀있는데, 겨울에는 유람선 운행이 없나요?
    • 댓글을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박태현님.
      다자와코 유람선은 겨울 시즌에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다른 질문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에 2019.2.28에 아키타현으로 여행을 갈려는 여행객입니다. 츠루노유 온천을 즐길 목적으로 갈 예정이구여
    비행기 일정상 5시30분쯤 아키타현에 도착합니다. 혹시 버스 노선이 남아 있을까요?!
    • 댓글을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안태욱님.
      내년 겨울에 아키타 여행을 계획중이시군요.

      문의하신 17:30 이후에 아키타 공항에서 뉴토온천향까지 바로 가실 수 있는 대중교통편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아키타 공항에서 뉴토온천향까지 이어주는 아키타 에어포트 라이너의 경우에는 마지막 출발시간이 16:35이며 공항 리무진 버스로 JR아키타역까지 이동하신 후 JR신칸센으로 JR다자와코역까지는 갈 수 있지만(예상 도착시간 20:07분) 다자와코역에서 뉴토온천향까지 운행하는 우고교통 버스 막차 시간이 18:20분으로 나옵니다.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akita@akita.or.kr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12월 14일부터 2박 3일, 12월 21일부터 2박 3일 둘 중 하나 일정으로
    아키타 쪽으로 관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기에 혹시 눈이 내릴지, 눈이 얼마나 내릴지 확인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 댓글을 남겨주세요.
    • 안녕하세요. 박종철님.
      아키타현은 올해 평년보다 조금 늦은 11월 22일에 첫눈이 내렸습니다.
      최근 5년간 아키타현의 평균 강설량은 552cm이며 지난해에는 739cm로 다소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시기적으로는 1,2월에 그리고 지역적으로는 해안 지방보다 산간 지방에 주로 많은 눈이 내립니다.

      12월에도 눈이 내리긴 하지만 1, 2월에 비해서는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 참고로 지난해 12월 아키타시에는 11cm, 가쿠노다테 지역에서는 72cm의 적설량을 기록했습니다.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즐거운 아키타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akita@akita.or.kr 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12월 23일 ~ 30일 (7박 8일) 일정으로 아키타 현을 둘러보려고 합니다.
    주 목적은 아키타현의 겨울 눈풍경 사진을 위해서 입니다. (매년 홋카이도를 돌아봤는데 올해는 아키타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센다이 공항으로 들어가서 아키타현까지 대중교통 이용후, 아키타에서 렌트후 아키타 곳곳을 둘러볼 계획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관련정보를 확인했지만 혹시 추천해주실 내용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센다이공항에서 아키타까지 대중교통편도 궁금합니다.
    • 댓글을 남겨주세요.
    • 김용우님 안녕하세요.

      아키타 여행을 예정하고 계시는군요.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A:1. 센다이 공항에서 아키타역까지의 이동방법
      고속버스나 JR열차(신칸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고속버스: 약 3시간 30분 소요/ 편도 4100엔 (2018년 11월 26일 현재)
      출발:미야코 센다이 고속버스센터宮交仙台高速バスセンター
      도착:아키타역 히가시구치 4번 탑승장秋田駅東口4番乗り場
      *고속버스 시간표:http://www.akita-chuoukotsu.co.jp/sensyuu.html

      2)JR신칸센 고마치: JR아키타역까지 약 2시간 10분~2시간 50분 / 약 1만엔
      *만약 뉴토온천향이나 다자와코 호수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JR다자와코역에서 하차.

      2. 어떤 설경을 찍고 싶으신지에 따라서 추천포인트가 달라질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장소를 말씀드릴게요.

      1) 뉴토온천향: 규카무라온천 뒤쪽의 너도밤나무숲 (규카무라온천에서 너도밤나무숲 스노슈 트레킹 체험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니바온천, 츠루노유 온천 등--> 온천시설에서의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다자와코 호수 - 금빛 다츠코동상과 뒤쪽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3) 가쿠노다테 무사마을
      4) 모리요시산 수빙: 수빙을 볼 수 있는 기간이 1월 중순이후라...12월이면 아직 수빙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을 듯 합니다.
      5) 아키타 시내: 센슈공원
      6) 내륙종관열차 - 1량 또는 2량짜리 로컬열차로 가쿠노다테~다카노스까지 왕복합니다.
      7)기타: 겨울축제의 경우 여행하시는 날짜와 맞지 않아 추천드리기가 그렇네요. 보통 겨울 축제들이 2월 10일경부터 시작되거든요...
      겨울축제는 오가지역의 나마하게 세도축제, 가미히노키나이의 종이풍선 날리기, 요코테지역의 가마쿠라 축제, 유자와지역의 이눗코마츠리 등이 있습니다.

      다음 여행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 겨울 (12월 또는 2월)에 3박 4일 정도의 일정으로 아키타에서 휴식 겸 보딩을 하고 싶은데, 아는게 아무것도 없어요..ㅜ.ㅜ
    항공은 어찌하면 되겠지만, 코스와 이동경로 숙소 예약등은 이리저리 서치해봐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이런 사항들을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attile@naver.com 입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을 남겨주세요.
    • 최카일님 메일로 답변 드렸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