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HOME > Q&A > 공지사항
한일 크리에이터 교류 프로젝트 -일본, 도호쿠, 아키타 연수-

      한일 크리에이터 교류 프로젝트(CREATOR EXCHANGE PROJECT)

                                                  -일본, 도호쿠, 아키타에서의 전통, 디자인, 아트교류-
 

『한일 크리에이터 교류 프로젝트』는 한국의 예술과 창작 분야를 전공하고 활동 중인 학생과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일본, 도호쿠, 아키타 지역의 문화와 예술, 생활, 산업 등과 연관성이 있는 그룹, 단체, 교육기관 등과 교류, 시찰, 체험, 의견교환 등을 실시하고, 이를 통하여 한일의 상호 이해를 돈독히 하고자 한다.
 
10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9박 10일간의 일본, 도호쿠, 아키타 지역 방문 연수 및 워크숍을 진행하고, 귀국 후 일본 방문을 테마로 한 작품의 공동 전시회를 개최한다.
 
연수 기간 동안 도쿄의 대안 예술공간인 ‘아트 치요다3331(アーツ千代田3331)’, 모리미술관(森美術館), 일본의 유명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가 설립한 아트 프로덕션 ‘가이카이키키(カイカイキキ)’에서 운영하는 ‘Kaikai Zingaro’와 ‘Bar Zingaro’등을 방문한다. 아키타 지역에서는 무라카미 다카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아키타의 5개 양조장의 집합인 ‘NEXT FIVE’중의 한 곳인 구리바야시 주조(栗林酒造)를 방문하고, 아키타 공립미술대학과의 교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한 극단 와라비좌(わらび座)를 중심으로 아키타현 센보쿠시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시설인 ‘아키타 예술촌(秋田芸術村)’방문 후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뉴토온천향의 츠루노유를 운영하며 일본 온천의 옛 모습을 고집스럽게 지켜가는 ‘비탕을 지키는 모임(日本秘湯を守る会)’의 회장으로부터 전통을 지켜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뉴토온천향의 온천 순례 문화체험 및 오마가리 불꽃축제(大曲の花火) ‘아오노 모노가타리(あおのものがたり)’도 체험한다.
 
이외에도 모리오카의 도호쿠 크래프트 전시회 (ENTWINE TOHOKU) 시찰과 야마가타현의 모가미강(最上川), 긴잔온천(銀山温泉) 및 센다이(仙台) 등을 방문한다. 참가한 아티스트들은 귀국 후 연수 기간 동안의 경험과 느낌을 살려 ‘공감(洪:感)’이라는 주제로 각자의 분야 작품을 완성하고 공동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일한문화교류기금의 일본 이해 촉진 교류 프로그램으로, 아키타 공항이용촉진협의회가 주최하고 아키타현, 일본정부관광국(JNTO)서울사무소 그리고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에서 후원하는『한일 크리에이터 교류 프로젝트』의 첫 활동을 통해 창작활동을 통한 한일교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아키타현 한국 코디네이터 사무소-
 

수정일: 2016-10-02 13:19:05
작성일: 2016-09-30 17:44:43